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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
- 흡입측으로 공기 유입 ▶ 흡입배관의 가스켓과 나사의 조임 정도를 점검해야 한다.
- 흡입 탱크내에 와류가 형성되면, 와류 방지 장치를 설치해야 한다.
- NPSH 부족 ▶ NPSHa 값을 다시 계산해야 한다. 이 값은 요구 유량에서의 NPSHr값 보다 더 커야만 한다.
(예 ; NPSHa 〉 NPSHr)
그렇지 않으면, 유체가 임펠러로 유입될 때 역류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엘보우와 연결부의 수를 최소화시키고,
흡입배관을 재 설계 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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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
- 만수량 부족 ▶충 분히 공기 빼기 후 재 운전, 만일 펌프가 건조상태에서 운전되었다면, 펌프를 운전하기 전에 분해해서 손상 여부를 점검해야 한다.
- 역회전 ▶ 회전방향이 잘못되었는지를 확인, 3상 모터의 전선 세가닥 중 임의의 두가닥을 바꾸어 연결해야 한다
- 흡입배관의 스트레이너에 이물질 막힘이나 임펠러 입구에 막힘을 점검해야 한다.
- 임펠러 손상 점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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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
- 캐비테이션의 소음 ▶ 토출압력게이지가 빠르게 헌팅 ▶1.3항 참조
- 임펠러 간섭 ▶ 임펠러 간극을 점검하고, 다시 맞추어야함
- 흡입배관이 복잡하여 비정상적인 유체 흐름의 소음 ▶ 엘보우등 꺽임이 많고 길이가 긴 경우, 배관의 규격을 크게 재 설계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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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
- 하우징 내부로 물이 유입되어 베어링 손상 ▶ 하우징 내부 세척 및 베어링 교체
- 장기간 미 사용으로 베어링 상부에 녹 발생 ▶ 상동
- 잘못된 축정렬로 베어링 손상 ▶ 커플링 상태 점검하고 손상된 부품 교체 및 재 축정렬
- 윤활유(오일,그리즈) 부족의 베어링 손상 ▶ 손상 부품 교체 및 사용하는 윤활유의 양을 적정하게 유지 관리
단, 그리즈인 경우, 과다 주입시 베어링 과열 및 손상의 원인이 되니 사용설명서 참조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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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
- 발주 사양의 펌프 양정보다 시스템 양정(토출배관)이 예상보다 큰 경우
▶ 토출배관의 크기를 크게 하거나 배관 연결류의 수를 감소시켜 시스템 양정을 감소시킨다.
▶ 임펠러 외경(D2)을 증가시킨다.(주의: 모터의 용량이 커질수 있음)
- 접액부(케이싱,임펠러) 마모, 부식 ▶ 부품을 교체
- NPSH 부족 ▶ 1.3항 참조
- 역회전 ▶ 2.2항 참조
- 2.3항 참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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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
- 토출압력게이지 고장 -> 체절(Shut off)에서 압력과 전류가 성적서와 일치 여부 확인
- 2.3항 5.2항, 5.3항, 5.4항 참조